안중근 의사 기념관 나들이

지난 주 어느 날이었죠. 2호가 제게 책을 한 권 들고 오더니.. 오늘 밤에 잘 때는 이 책을 읽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 책은 바로 ‘목숨 바쳐 나라를 사랑한 안중근’ 이라는 책이었습니다.

잠들기 전 위인전이라니!… 자기전에 옛날 얘기나 전래동화를 많이 읽어주고 보여준 적은 있지만, 위인전은 처음이었죠.

IMG_2792.jpg

책을 반 쯤 읽어내려갔을 즈음이었는데요. 나라를 빼앗기고 안중근이 학교를 세워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부분에서…. 둘째가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습니다. 나라 뺏긴 것도 억울한데 안중근 의사의 행동이 엄청나게 감동을 전해준 것이었죠.

둘째는 책을 꼭 끌어안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빠, 난 커서 안중근 책을 파는 사람이 될꺼야.”

ㅋㅋㅋ 의외의 다짐에 빵터졌는데, 이어서 하는 이야기가.. “그래서 가격은 공짜로 할꺼야.” 라고 하더군요. 커서 안중근 책을 공짜로 사람들에게 읽으라고 나눠주고 싶다.. 뭐 그런 얘기를 그렇게 한 것이겠죠.

IMG_5387.jpg

다음날 아침, 책을 안고 잔 것도 모자라… 안중근 책을 유치원에도 들고간다고 가지고 나왔죠. 선생님에게도 알려야하고, 친구들에게도 보여줘야한다며…. 차에서 내려서 유치원입구까지 걸어갈 땐 책을 펼쳐서 시위하듯 들고 갔지요.

영문을 모르신 선생님은 ‘책은 그렇게 들고 다니야~’ 라고.. ㅋㅋㅋ

좌우지간… 둘째 아들의 안중근 사랑 덕분에,  주말엔 책에 나온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 가자고 약속했죠. 매일매일 2호는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 무덤이 있느냐, 가서 절을 하고 싶다. 빨리 무덤에 찾아가자 등등 초애국적인 발언을 계속했죠.

 

마침내 주말이 되었고….

IMG_3187.jpg

미세먼지도 없는 맑고 깨끗한 날… 남산으로 향했습니다!

 

IMG_5487.jpg

안중근 의사의 손이 왜이리 크냐며 놀라면서.. 기념 사진 촬영!

 

IMG_5507.jpg

입구를 발견하도 달려가는 2호!…….

 

IMG_5510.jpg

드디어.. 만날 수 있었습니다.

 

IMG_5511.jpg

꿈에 그리던 안중근 할아버지를 만난거죠!.. 2호의 손에는 안중근 할아버지에게 꼭 주고 싶다던 열심히 그린 무지개그림이 꼭 쥐어져있었습니다.

 

IMG_5514.jpg

그렇게 집에서 그려온 무지개를 꽃 앞에 두었죠. 나중에 나올 때 그 그림이 사라진 것을 보고, 안중근 할아버지가 받아서 가져갔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ㅠㅠ

 

IMG_3205.jpgIMG_3209.jpgIMG_5549.jpg

안중근 의사 기념관의 규모는 생각 이상으로 크고, 정말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뭐랄까 안중근 의사에게 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안중근 의사의 모든 것을 전하려고 애쓴 흔적이 느껴졌죠.

 

IMG_5552.jpg

안중근 의사에게 별 관심이 없었던 1호도 나올 때 즈음엔 애국자가 되어있었죠. 안중근을 ‘안준근’이라고 잘 못 쓰긴 했지만…. ㅠㅠ

 

IMG_5553.jpg

아이들이 안중근 의사에게 손가락을 되찾아주고 싶다며 저렇게 그림을 덧칠하고… 미처 쓰지 못한 내용은 말로 하더라고요. “안중근님, 일본 이토히로부미 총으로 쏴서 고맙습니다. 우리나라 응원해줘서 고맙습니다. 앞으로 착한 어린이가 되겠습니다.” 라고 했죠.

 

IMG_5559.jpg

마지막엔 추모의 방에서 추모하며 마무리.. ㅠㅠ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나와 벅찬 가슴을 안고… ㅠㅠ 뭔가 저도 눈물이 왈칵 나올 뻔 했죠.

IMG_5570.jpg

남산공원을 둘러보다, 아이들이 호현당을 보더니.. “옛날 집이다!!”해서 가보기로!….

 

IMG_3215.jpg

호현당 안에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누구든지 들어와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IMG_3219.jpg

마당에선 투호도 하고 제기차기도 할 수 있었죠. 제가 우리 가족중에선 제기차기를 제일 잘합니다. 5개나 했죠. 엉엉.. ㅠㅠ

 

IMG_5579.jpg

김구 선생님과도 사진을 찍고,

 

IMG_5582.jpg

마지막은 남대문 시장까지 걸어가서 양말 사오는 것으로 마무리!…. 사진은 세기말 분위기지만.. 실제 날씨는 정말 좋았죠. ㅠㅠ

 

 

 

Advertisements

안중근 의사 기념관 나들이”의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