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e Cod로 AppleWatch 폴리싱하기!

애플워치를 사용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ㅠㅠ 그 사이에 시리즈 1, 2라는 이름으로 2세대 애플워치도 소개되었고요.

기존 1세대 애플워치도 생활방수 정도는 탁월하기 때문에, 매일 수영할 일이 없는 카이져 입장에선….. 딱히 바꿀 이유가 없었죠. watchOS 3 업데이트 이후로 자주쓰는 앱이 독에 자리하고 나니 속도나 성능에 전혀 불편할 일도 없고요.

그러나 딱 한가지!…. 불만이라고하기는 그렇습니다만… 일년 내내 매일매일 손에 꼽을 며칠을 제외하곤 늘 애플워치를 차고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 그 흔적이 아쉬웠습니다. 스테인리스이기때문에 예전 아이팟 마냥 생채기는 막을 수 없었죠… 한 편으론 녀석이 나랑 참 가까이서 함께했구나하는 알 수 없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요.

시계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왔기 때문에, 여기저기 모서리라던가 쾅쾅 부딪히기 일쑤였고요. 사파이어 글래스가 고맙게도 작은 상처하나 없이 잘 버텨주어왔죠.

매일매일 시계줄도 운동할 때와 외출할 때 마다 갈아주기때문에 그 과정에서 떨구기도하고 하면서, 1년을 지내온 결과….

IMG_1347.jpg

이렇게 되었습니다. 뭐 예전 아이팟들 뒷면 상태와 별다를 건 없죠.

 

IMG_1348.jpg

이 지경이 되도록 모르고 있었다는게…… OTL…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늘 반짝이다보니, 아주 자세히 보지않으면 생채기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죠. 그리고 보통 우리가 시계를 보는 거리상에서라면 더더욱 알아채기 힘듭니다.

 

애플워치 상처가 나는 건 사실 기능면이나 외형면에서 아주 큰 티가 나지 않기때문에 정말 잘 모르고 지낼 수 밖에 없었는데요. 문득.. 광이 좀 많이 죽은 것 같기는 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IMG_1350.jpg

그래서 Cape Cod를 주문!…… 문질문질 버핑천과 작업용 장갑까지 구매!…

스테인리스 용 연마제를 샀다면 광과 생채기가 코딱지 만큼으로 몇 초만에 다 해결이 되었겠지만.. 왠지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았죠. (여차하다가 워치 모양자체에 큰 변형이 올까봐 겁이나서.. )

 

IMG_1351.jpg

케이프 코드 천으로도 작은 상처는 어느정도 해결이 됩니다.

 

IMG_1354.jpg

이것이 작업용 장갑을 착용한 CEO의 늠름한 모습이죠! 내 워치 광은 내가 살린다!

 

IMG_1355.jpg

그나저나 이 장갑 너무 좋네요. ㅠㅠ 카이져가 그럴 일은 없겠습니다만, 주변에 누구 액정보호필름이나 강화유리 붙여줄 때 좋을 듯… 지문따위 묻어날 수 없는… 게다가 이 상태로 터치스크린에 터치도 잘됩니다! ㅋㅋ 블로그 사진을 모두 아이폰 7으로 찍고 있기 때문에 지금 찍어 올린 사진들도 모두 이 장갑을 착용한 채였죠!

 

IMG_1357.jpg

이제 상처 나고 광죽은 부분을 슬슬슬~ 문질러 봅니다.

 

IMG_1358.jpg

분홍빛이었던 천이 검은 색으로 변하는군요!

 

IMG_1359.jpg

어!? 몇 번 쓰으윽쓰으윽~ 했을 뿐인데… 많이 달라진 느낌!

 

IMG_1360.jpg

조금 더 문질문질하자…. 좀 더 매끄러워 졌죠!

 

IMG_1361.jpg

반대편도 문질문질문질~~~

 

IMG_1362.jpg

그리고 안전하다는 버핑천으로 쓱쓱쓱~ 닦아내자… 아이구머니나! ㅠㅠ 과….. 광이!!!! ㅠㅠ

 

IMG_1363.jpg

오오오오오오!!!!!!!! 광이 살아나고 있어요! 덤으로 생채기도 80% 사라집니다!

 

IMG_1365.jpg

신이나서 문질문질을 계속했죠!

 

IMG_1367.jpg

번쩍번쩍!

 

IMG_1369.jpg

맨들맨들!…. ㅠㅠ

 

IMG_1371.jpg

이야아아아! 새 것같은 느낌! 맨 위 사진이랑 비교해보신다면… ㅠㅠ 엄청난 차이죠!

 

IMG_1372.jpg

IMG_1373.jpg

산 지 얼마 되지 않은 기분이 듭니다. 애플워치가 원래 이 정도로 번쩍이는 녀석이었나!? ㅠㅠ 순간 링크브레이슬릿도 광을 내버릴까 고민했습니다만.. 역시 녀석은 무광인 채로 두는 게 낫겠더라고요.

 

별 생각없이 사다가 광이나 좀 내자 했다가 새 워치가 되었습니다! ㅠㅠb

 

 

플스> 이거 은근히 작업하는데 중독성이 있어요! ㅠㅠ 예전 군시절에 군화닦고 광내는 걸 정말 좋아했었죠. ㅠㅠ 크흑… 물광하나는 기막히게 냈었는데….

 

Advertisements

Cape Cod로 AppleWatch 폴리싱하기!”의 10개의 생각

  1. 우와~엄청나네요!!
    저도 시계상처가 많아서 해보고 싶은데 정확한 상품명들(버핑천과 장갑포함)과 구입처를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좋아요

    1. 다나와에서 케이프코드라고 치고, 제일 싼 거 골라 사시면 됩니다! 버핑천과 장갑은 생각지도 않았는데, 사려고 들어갔더니 옵션항목에 있더라고요!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