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의 먼지 제거 for iMac 2009

IMG_2237.jpg

한 2주 전이었나?… 잘 돌아가던 iMac 2009의 하드 속도가 심상치 않더니만…………. 읽기 쓰기 속도가 2~3메가밖에 안나오는 곧 돌아가시기 일보직전의 행보를 보이길래 하드를 갈아끼워주면서 청소를 단행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액정 얼룩도 닦아주었으면 좋겠는데, 일단 따서 분리하려고보니 유튜브 영상이든 어디든 손쉽게 쓰윽~ 분리되는 것과는 달리 이 녀석은 마치 토르 망치마냥 틈새를 벌리지도 못할 정도로 단단하게 고정되어있더라고요. 뭔가 노하우가 있을 텐데……… 몇 시간을 낑낑대다가 그냥 청소나 잘하자고 생각하고 포기!

 

IMG_2218.jpg

여기까지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죠!

 

IMG_2219.jpg

아이맥의 첫 실내 청소 기념!!!!!!!

하드디스크를 갈아주기전에, 일단 땄는데……….

 

IMG_2225.jpg

이야아아아아아아아!!!!!!!!!!!!!!!!!!!!~~~~~~~~~~~~~~~~~~~~~~~~

우주의 신비가 펼쳐져있었죠! 거대한 우주 속에서 인간은 먼지만도 못한 존재입니다만, 아이맥 속에서 먼지들은 자신들의 존재를 마음껏 뽐내고 있었습니다!

 

IMG_2226.jpg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

 

ㅠㅠb 기념으로 슬로우모션 촬영!… 속이 다 후련해지는 이 느낌! 먼지가 날려갈 때마다,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죠. 묘한 쾌감이 있어요! 나중에 먼지가 안나올 땐 좀 아쉽기도 했죠.

 

IMG_2223.jpg

고마워요! 다이소! ㅠㅠ 흑흑흑..

Advertisements

폭풍의 먼지 제거 for iMac 2009”의 8개의 생각

      1. 아무래도 그랬던거 같아요… 연속해서 쓰면 동상걸릴거 같은 정도로 차갑죠…
        아이맥 분해한걸 보니… 제 2008년 구형디자인의 맥북프로… 너무너무 느려서.. SSD를 달아주고싶은데 나사도 무지 많고 분해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라 귀찮음이 와서 못달아주고있네요…

        좋아요

        1. 제가 2009 맥북프로에 SSD달아서 썼었는데.. 2008에 달아도 훌륭하죠. 맥북은 그냥 보이는 나사만 풀어서 하면 되어서 편해용. ifixit.com 한쪽에 열어놓고 하시면 5분이면 될 거에요.

          좋아요

  1. 매우 오랜만입니다! 카이져님 잘 지내시죠? 저는 애플포럼에 있던 kkoyangi 입니다. 저는 잘 지내고 있었어요 ㅠㅠ
    저는 파워북을 구매하려다 맥북은 아예 팬 그 자체가 없다는 말을 듣고 맥북으로 선회했었습니다.
    팬 자체가 없어 먼지가 낄 일이 없다는 마음의 편안함,, 중요해요.

    좋아요

    1. ㅠㅠ kkoyangi 님, 반가워용. ㅠㅠ 엉엉. 다행이군요. 둘 다 잘 지내고 있어서!… ㅠㅠb 저도 요즘 신형 맥북에 끌리는 중인데… 새 맥북프로 나오는 걸 봐서 결정할 듯 해용.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