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었지만, World IT Show 2016 후기와 또따이또따이.

IMG_1724.jpg

지난 달에 WIS 2016에 다녀왔죠. 매 년 의무적으로 가고 있기는 합니다. 휴…. 너무 늦은 후기라 진땀이!.. ㅠㅠ 뭐 카닷넷 가족분들은 여기저기서 이미 행사 소식을 다 보셨으니, 전 덕분에 간소하게 후기를 적어줄 수 있겠군요!

요새 너무 바쁘다보니 겨우 이제서야 시간을 좀 내어서 씁니다. 그래도 바쁜 일들이 상당 수 정리된 분위기라, 앞으로는 블로그에서 자주 뵐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카닷넷 로그도 워드프레스 쪽으로 아예 이전했지요. ㅎㅎ

 

IMG_1645.jpg

LG 부스에서 만난 소문의 B&O G5모듈입니다! 소리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므로… 제 입장에선 그럭저럭이었죠. 그러고보니, 저 모듈이 없을 때와 있을 때 비교해서 들어보질 못했군여. ㅠㅠ

 

IMG_1646.jpgIMG_1651.jpg

사실 WIS 전시를 통틀어 최고로 맘에들었던 건 바로 이 4K OLED TV였죠. 삼성쪽 TV도 둘러보았습니다만.. TV는 역시 LG라는 결론이… 넷플릭스에서 한 창 HDR 지원 영상을 추가중인데, 몇 년 지나면 카이져도 결국 OLED에 HDR되는 녀석으로 바꾸게 될 것 같습니다.

 

IMG_1652.jpg

한가지 이해할 수 없는 건 바로 저런거였죠. 아니 어째서 가운데 줄을 그어가며 화면을 저렇게 봐야하는 건가에 대한 의문!

 

IMG_1701.jpg

설현폰이라 불리우는, ‘루나’에 이은 SK의 야심찬 OEM 폰! 그 두번째!… ‘Sol’ 입니다. 우리집에선 ‘또따이또따이’라고 불리우죠. 설현은 ‘또따이또따이 아줌마’.  ㅠㅠ

 

또따이또따이 아줌마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ㅠㅠ 이거 광고음악이 가사에..

I’ve got the power inside.

The power to fight.

The power to be the light.

하는 노래 가사가 있는데.. 이게 애들 귀엔 ‘또~따~~~이 또따이~ 또 따~~~이 또따이~~’ 이렇게 들렸기 때문이지요. ㅠㅠ 게다가 멜로디가 좋아서 몇 번 저 광고를 본 녀석들이 돌아댕기면서 계속 부르고 다녀요. 엉엉 ㅠㅠ

 

그나저나…

Luna와 Sol이 단통법을 등에 업고, 예상외로 잘 나가다보니.. 무.. 무리수를… ㅠㅠ

작업실에서 홀로 작업하다보면… 뭔가 주의를 흐트려뜨릴 필요가 있다보니, TV는 무음으로 유튜브를 돌리고… 소리는 카페에서 웅성거리는 소리를 들려주는 앱이나 옛날 음악들을 틀어놓는 경우가 많거든요.

옛날 90년대 말에 카페에 가면 사방에 붙은 TV 에선 mnet, kmtv 가 나오는데 소리는 카페에서 틀어주는 CD음악인.. 뭐 그런 분위기를 연출해놓져. 좌우지간!!!

그러다보니 이 광고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왔는데. 처음봤을 때 ‘오! 애플이 저 가수를 모델로!…’ 라고 깜짝 놀랐었죠.

 

ㅠㅠ 엉엉. .아무리봐도 애플워치인데…… ㅠㅠ 루나 워치라고!……. ㅠㅠ 하는 이 요상한 녀석은!.. TG&컴퍼니가 OEM으로 Foxconn에서 생산한 애플워치를 닮은 스마트 워치입니다.

IMG_1711.jpg

얼핏보면.. 애플워치 에르메스 페이스인 줄!…

 

IMG_1705.jpg

벽에서도 계속 그 광고를 틀어주고!…

 

IMG_1708.jpg

카이져의 애플워치와 루나워치 비교!.. 루나워치 크기가 좀 더 크죠. UI는 여기저기서 틈나는대로 벤치마킹을…(이라고 쓰고… 베꼈다고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밴드도 꽤 다양하게 나와있고요. 가격대가 무려 10만원대입니다. 가격이 스마트워치계의 샤오미 느낌이죠. 처음 나왔을 때 선착순 1만명에게 설현 청바지로 만든 스트랩을 준다고 그랬던 거 같은데, 공식홈페이지에서 아직도 신청자를 받는 걸 보면…. ㅠㅠ 1만대를 못팔았나봅니다. 엉엉 루나 폰을 사면 루나 워치를 끼워준다던가하면 엄청 잘팔리지도 모르는 일이죠.

개인적으로 좀 안타까운점은… 요리조리 만져보면 사실 애플워치나 기어나 어베인이나 루나나 다 고만고만한 거 같거든요. 루나가 굳이 애플워치를 베끼지 않았으면 판매량이 괜찮게 나왔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이말입니다.

 

알게 모르게, 다들 애플 워치 이미지는 각인되어있을 거고… 루나워치를 보는 순간 루나워치만의 오리지널리티는 없고 당장 처음에 받는 인상이 애플워치의 짝퉁이다라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루나 워치를 차는 순간 나는 짝퉁 찾는 불량 소비자가 되어버리는 불편한 현실! 기기가 아무리 마음에 들어도 애플워치를 닮았다는 이유때문에 구매결정이 꺼려질 수도 있을 거란 생각입니다.

10만원대의 기똥찬 가격표를 달고 나와서 이만한 품질로 고전하는 이유는 바로 그것이 아닐런지!.. ㅠㅠ

기어도, 어베인도… 뭐 기타 안드로이드에서 폭넓게 쓰고있는 스마트워치들이 잘 눈에 안뜨이는 상황에서 루나워치가 가격대품질 경쟁력으로 한바탕 큰 판을 짤 수도 있었을텐데 너무 아쉬운 부분이죠. 행여나 2번째 버전을 기획하고 있다면 좀 많이 손보고 루나워치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같은 가격으로요!!

 

IMG_1739.jpg

기어S2는 이런 느낌이었죠. 어우.. 카이져 피부 까만 것 좀 보세요. ㅠㅠ 대체 저보고 하얗다는 분들은 왜들 그러시는지.. 흑흑

 

IMG_1736.jpg

한동안 골드 버전의 폰이 활개를 치더니……. 이젠 어느 브랜드도 다들 너도나도 핑크(라고쓰고 로즈골드로 읽게되는..)버전의 스마트폰을 내놓는 중입니다. 전시된 기기 다 로즈골드 버전이 있었던 거 같아요. ㅠㅠ

 

뭐 전 그래요. 요새 IT업계는 너도나도 딱 이건 우리만의 것이라는게 없는 느낌… 그렇죠. 기기 품질이나 성능은 특히나 안드로이드는 프리미엄 딱지 붙이기가 쉽지 않고, 저 쪽에서 뭔가 된다 싶으면 이 쪽에서 슬그머니 따라하는 느낌이랄까…… 매 년 드는 생각인데, 올 해엔 이렇게 대충 굴러가고 내 년은 뭐 어떻게 돌아가려나?… 하는 걱정스런 맘이죠. 눈이 번쩍 뜨이게 해주는 사건이 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올 해 트렌드는 VR인듯.. 하지만 이것도 결국 3D TV 꼴 나지 않을지..

여하튼 이번 WIS를 다녀오고, 루나와 쏠에서 받았던 좋은 인상을 루나워치에서 싸악~ 날려먹었다. 뭐 그런 겁니다. 또따~ 이또따이~ 또따~  이또따이~ 그래도 노랫말은 남았군요. ㅠㅠb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