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한국 서비스 사용기!

스크린샷 2016-01-07 오전 9.17.32

이야아.. 대체 소문만 무성하고 언제 들어오나했는데, 오늘 새벽 5시 반에 메일이 떡하니!.. ㅠㅠb

드디어 Netflix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가족들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TV Show와 다큐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스크린샷 2016-01-07 오전 9.24.48

한국 카탈로그 분위기는 어떤가 살펴보았는데요. 며칠 전 재미나게 본 리디큘러스 6도 한글화되어서 올라와있더군요. 의외로 한국 컨텐츠는 좀 부실하길래… 뭐.. 뭐지.. 했는데…(아주 잘나가는 타이틀들은 없고 뭐 그럭저럭한 느낌이랄까… IPTV 와의 공존을 위한 발뺌인가 싶기도하고요.)

 

스크린샷 2016-01-07 오전 9.36.03

마블 데어데블, 마블 제시카존스… 마눌에게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ㅠㅠb 아항! 당장 이제 곧 시작하게될 마블 루크 케이지도 한글자막으로 즐길 수 있겠군요!

 

몇가지 의아한 점이 있는게…. 빠져서는 안될 거 같은 타이틀들이 빠져있는데요.

 

House of Cards가 없습니다. 이거이거… 단언컨데 LG U+와의 모종의 계약때문이 아니겠는가 싶은데요. 계약기간 종료되면 U+에서 빠지고 Netflix로 돌아오거나 하겠죠. 이미 한국에서 다른 채널을 통해 선 서비스 중인 녀석들은 빠진 것들이 있나봅니다.

 

Marco Polo 도 있고….. 카이져가 10년 넘게 즐겨보는 CW 쪽 드라마들은 Flash없이 Arrow, Gotham만 있네용. Supernatural도 없고.. ㅠㅠ 이것 역시 현재 국내 방송중이기 때문인지 아님 한글화 작업중이기 때문인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CW 것들이야 iTunes에서 비싼 돈 주고 바로바로 보고 있기 때문에 한 시즌 늦게 뜨는 Netflix 에 당장 없다고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네요.

그…….. 그렇지만, Walking Dead가 없는게 좀 충격입니다. 카이져가 워낙 많은 드라마들을 보다보니, 아예 한 시즌 쿨하게 미루고 Netflix에 뜨기 기다렸다가 보는 드라마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Gotham과 Walking Dead가 그것이죠! ㅠㅠ Walking Dead가 너무 지루해서 한 회를 며칠에 나누어서 겨우겨우 보기 때문인지라, 순간 이렇게 된 거 Walking Dead를 포기할까 했는데….

 

IMG_7054

뭐… 뭐야 이건.. ㅠㅠ VPN 설정 왔다갔다하는것만으로 하나의 계정으로 전세계 각국의 Netflix 채널을 왔다리갔다리 할 수 있다는 걸 이제서야 알아버렸습니다. ㅠㅠ 것도 모르고 Netflix계정을 오늘까지 3개를 팠네요. 엉엉……… 카드도 다 써서 무료 기간 안된다고 하는 걸 뭐.. 쿨하게 한국 런칭 기념으로 바로 결제했는데…. ㅠㅠ 부랴부랴 계정 2개 정지시키고… 하나로 통일했습니다.

Walking Dead를 포기하지않아도 되어서 넘 다행이어요. ㅠㅠ 그 사실을 알게된 댓가로 돈만원이 공중분해되었습니다만, 카이져가 로그에 썼으므로 다른 카닷넷 가족분들이 저처럼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면 된거죠!

역시 출시 초기이다보니 미국 Netflix에 비해서 타이틀들이 턱없이 부족한게 느껴집니다. Netflix Original들이 대거 빠져있는것도 넘 아쉽고… 근데 생각해보면 타이틀이 당장 적게 시작하는게 한글자막때문이 아니겠는가 하는 매우 긍정적인 유추를 해볼 수 있는 상황이죠. Gotham 1회~2회 한글 자막을 봤는데, 딱 한 장면… 뭐 그것도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의 에러가… ㅠㅠ 보는데 방해가 안되더라고요. 엉엉.. (자막 오역은 뭐.. 어찌보면 극장에서도 엄청날 때가 있으니깐요!)

영화 쪽은 Netflix 한국 채널에 Mission Impossible 다 올라오고 Indiana Jones 다 올라오고용… 트랜스포머도 다 올라왔습니다. Hangover 1하고 2만… 해롤드앤쿠마가 1만.. 기생수 1,2도 있네요!!! 오오.. 보고싶었는데.. ㅠㅠ 신난다!

역시 US, 한국, 호주, 영국, 네덜란드 채널 돌아가면서 그 때 그 때 필요한 걸 봐야할 거 같습니다. Marvel 쪽 관련된 Netflix Original TV 쇼들은 Netflix 한국 채널에서 한글자막과 함께! 캬! 것두 전세계 동시 런칭이죠!

영화 쪽은 검열도 좀 걸리적 거리지 않으려나요? 님포매니악 감독판이라던가하는 것들은 한국 채널엔 없죠! 어차피 이번에 계정 파시는 분들 중 부지런하신 분들은 VPN 바꿔가면서 미국 채널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Sense8이나 Marco Polo 틀어보니 영상이 완전히 같아서 괜한 우려인가 싶기도!…

Netflix의 한국 채널 런칭으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1.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한국 채널에 들어가면 한글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2. 중간 쯤 보다가 미국이나 다른 나라 채널로 들어가서 같은 타이틀을 보는 경우 한글자막은 영어로 바뀌어 나오고, 놀랍게도 이어보기가 됩니다!

즉, Netflix는 계정은 통으로 관리하고, 타이틀들도 모두 통으로 관리! 다만 공급자간의 계약이나 사용자가 접속하는 국가망에 따라서 수록타이틀 목록을 다르게 보여주는 방식인 것 같아요.

스트리밍 할 때 자막 데이터는 접속하는 채널에 따라 한국에선 한국어 트랙을 같이 보내고, 미국에선 빼고 다른 걸 보내고 하는 식으로 운영하는 듯 합니다.

여하튼… 당장 첫날부터 모든 컨텐츠들이 다 한글화되어 나올건 아니라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더 많았으면.. 뭐 앞으로 더 많아지겠죠. 그건 확실!.. Netflix의 한국 서비스 출시를 누구보다 환영하는 바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