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tech MX Master

IMG_8187.jpg

사실 구매한지는 꽤 되었는데 말이죠. ㅠㅠ

 

주로 매직 트랙패드와 매직마우스를 사용해오다가, 맥사랑님 덕분에 키보드를 해피해킹 프로2로 교체하면서….. 좋은 키보드에는 역시 좋은 마우스를 써야한다는 키보드/마우스 콤보정신으로 예약구매를 했었습니다. 한국과 일본이 발매일이 하루정도 차이가 났던 걸로 기억을!.. ㅠㅠ

 

꽤 오랜기간동안… 터널증후군으로 고생해왔던걸 생각해보면, 키보드와 마우스의 인체공학적(?) 설계 및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죠. 카이져가 바로 그런 경우였는데요. 수술외엔 답이 없다던가, 하는 일을 때려치면 된다던가하는 얘기나 듣곤 했죠.

 

그러다가 키보드를 해피해킹프로2로, 마우스를 MX Master로 바꾸고 2주 정도 흘렀을래나? 통증이 완화되기 시작하더니… 한 달 후엔 스스로 완치라고 느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뭐 지금도 오래 일하면 아프긴 합니다만.. 일 시작하고 10분만에 통증을 참아가며 일을 하는 건 사라진거라고 보시면 되죠!)

 

IMG_8188.jpg

럭셔리 마우스의 끝판왕이라고 하는데… 좀 더 눈에 뜨이는 부분에 금빛을 처리했다면 좀 더 좋았을 뻔 했어요.

 

IMG_8189.jpg

버튼 수도 꽤많고 처음엔 상당히 불안했던 로지텍 옵션 유틸리티도 몇 번 업데이트 되더니, 이젠 매우 안정적으로 돌아갑니다.

 

IMG_8191.jpg

블루투스와 로지텍 동글 2가지로 연결이 가능한데요. 블루투스로 붙이는 경우엔, 총 3대까지 그냥 붙일 수 있습니다. 1번은 아이맥, 2번은 맥북프로, 3번은 피시…. 이런 식으로 말이죠. 다만 제 경우엔 블루투스 간섭이 심해서.. MX Master는 그냥 동글에 붙이는게 깔끔하니 좋더군요. (사진을 보니.. 저 때는 추웠나봐용. ㅠㅠ)

 

IMG_8191.jpg

 

Smart Shift라고 해서, MX Master의 자랑인 휠을 빨리 굴릴 경우 고속으로 스크롤 끝자락까지 슈우우우우~하고 부드럽게 스크롤되는 기능과 딸깍딸깍 한마디씩 걸려서 돌아가는 걸 MX Master가 알아서 감지해서 모드를 전환시켜주는데 이게 참 사용감이 좋습니다. 감도를 그냥 디폴트로 맞추어놨는데, 딱 카이져 손 맛에 맞는 느낌이었죠.

 

터널증후군 해결은 해피해킹 프로2와 MX Master 둘 중 어느 녀석때문에 나았다고 딱 집어 말하기가 곤란한 부분이 있는데요. 둘다 바꾼 상태에서 손이 나은 것이라서… ㅠㅠ 일단은 둘의 조합으로 고통에서 해방되었다고 여기저기 떠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꼭 그 두 녀석 때문에 나은 것이라기보다, 마우스랑 키보드만 바꾸었다고해도 어느정도는 좋아지지않았겠냐는 생각도 듭니다. 아팠을 땐 주로 오른 손쪽이 더 많이 아팠기 때문에.. 마우스 덕이 더 큰 걸까요?….

 

Advertisements

Logitech MX Master”의 4개의 생각

      1. 그런가여.ㅠㅠ 전 그냥 매직을 쭉~ 써야 겠네요.

        덧. 저도 최근에 워드프레스로 로그를 다시 만들고 있었는데 뭔가 반가운데요~
        다 되면 기존 URL과 연결하려고 아직은 혼자 보면서 공사중~ ^^

        좋아하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