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시련…. 성공적.

billy.jpg

 

후훗.. 전진기지를 이사하면서, 그동안 애용해온 이케아 가구들에 친구들을 더해주었죠!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빌리’라고 불리우는 하얀 책장이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이케아는 좋은 재질의 가구를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만든 조립식 가구를 팔고 있는데 말이죠. 그 얘기인 즉슨…… 누구나 쉽게 가구를 뚝딱뚝딱!.. 할 수 있단 뜻이죠. 카이젼 그동안 이케아 뿐 아니라 수십개의 DIY 가구를 조립해왔기 때문에… 한마디로 가구 조립 전문가!

 

카이져닷컴은 마치 ‘가구조립대행’ 기업으로 당장 업종을 변경하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라고나 할까요!?…

 

심지어 빌리라는 저 책장 시리즈는 ‘가정주부’라도 쉽게 조립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구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매장에 등장했다하면 품절! 품절! 또 품절!!!!!!!!!

 

IMG_4180.jpg

 

 

약은 약사에게 가구조립은 조립전문가에게!!!!!!! ㅠㅠb

 

 

IMG_3655.jpg

 

역시 전문가 답게.. 카이져가 책장 하나를 조립하는데 걸린 시간은 15분이 채 넘지 않았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MG_3656.jpg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어쩐지 못이 제대로 안박히더라니!!!!!!!!!! ㅠㅠ

그만 뒷면으로 가야할 부분이 앞으로.. ㅠㅠ 흑흑.. 사실 그냥 써도 되었지만..

일단, 다른 하나를 더 조립하고나서, 망친 녀석을… 재작업에 들어갔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MG_1256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ㅠㅠ

그렇습니다. 카이젼 조립 전문가가 아니었던 것입니다! ㅠㅠ

 

 

IMG_4179.jpg

 

내 자신이 전문가가 아님을 깨닫고, 카순이에게 재조립을 일임한 뒤, 지금은 다행히 모두 멀쩡하게 하는데 성공했죠! ㅠㅠb

뭐 이케아 책장들은 그렇게  ‘성공적’으로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전진기지에 새 친구가 생겼죠!

바로 지난 6년여간 함께했던 50인치 FHD TV를 대신할………. 딱 5인치 더 커진 4K TV 였습니다!!!!

ㅠㅠb

조심스레.. 살살살살~ 박스를 벗기고… 받침대를 조여준 뒤… 5년넘게 TV장으로 사용한 IKEA 캐비넷에 블루레이 플레이어, 애플티비 등등을 깔끔하게 선정리를 해서 배치한 뒤에!………………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MG_4178.jpg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ㅠㅠ

겨우 5인치 커졌을 뿐인데.. ㅠㅠ 흑.. 녀석을 올려놓을 방법이 없었죠. ㅠㅠ 그래서 지금은 그냥 쓸쓸하게 바닥에 덩그러니….. ㅠㅠ 조만간 TV장을 구해서 설치를 해 줄 계획입니다. 전진기지가 이사한지 1주일이 되었는데, 과연 언제쯤 정리가 끝날지…. ㅠㅠ

정리가 다 되는대로 새 전진기지 소개 로그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IMG_4181.jpg

으아아아아아아!!! ㅠㅠ 설명서에 보니! 옮길 수 있어서 바로 옮겼죠! 만세! ㅠㅠb

Advertisements

자 그럼! 지난 1년을 되돌아 보겠습니다!

ㅠㅠ 흑… 뭐 딱 1년은 아니지만, 거의 1년이라고 해야… 할 정도가 되었죠.

모든 건 지난 추석 직전으로 되돌아갑니다.

 

카닷넷 가족 여러분들이 모두 아시다시피, 카이젼 카닷넷 전신인 카이져닷컴의 CEO인데요. 게다가 유일한 개발자이기도 하죠!

카이져닷컴은 카이져닷컴 솔루션이라고 불리우는, iOS의 뉴스가판대 및 안드로이드용 매거진 앱, 키오스크, 브로셔… 등등 열군데 이상의 멋진 고객사들과 함께 수년째 함께 일하고 있죠!!!!!!!!!!!!!!!!

 

iOS8이 아마 사태의 시발점이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iOS8 릴리즈 직전에, 카이져닷컴 솔루션에 지난 4년여간 쌓인 코드들이 더이상 보완하기만해서는 다가올 iOS9, 10, 11, 12… 까지 적절하게 대응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설레발 섞인 우려에서.. 이제 미래지향적으로 바뀔 필요가 있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죠!

 

추석연휴에 3호가 아파서 춘천에 가지 못하게 되었고, 카이젼 긴긴 연휴를 맞아, 그래…….. 지금이 기회다.. 어디 한 번 해보자!!!라며 실천에 옮긴겁니다. 뭐를?… 바로.. 카이져닷컴 솔루션의 전 코드를 재작성하는 작업이었죠. 코드 한 줄 한 줄.. 모든 걸 애플의 최신기술만 사용해서 말이죠. 오랫동안 iOS쪽 개발을 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iOS8을 보고 느끼신게 있을 겁니다. 애플이 당장 1년이 아닌 이후 10년을 시작했구나 하는 걸 말이죠. 그 이후 10년을 위한 대비를 위한 작업이었죠. iOS6까진.. 그저 기초다지기.. 7에 살짝쿵 변화.. 그리고 8부터 본격적인 변화의 소용돌이가!…….

 

그 결과……..

 

IMG_0859.jpg

으어어어……. 픽~ 쓰러집니다. ㅠㅠ 물론 지금은 멀쩡해영. 오만했던 개발자는 이렇게 됩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엄청난 실력의 발전이 있었기에.. 쉽게만 생각했었던 작업은.. ㅠㅠ 흑.. 어마어마한 일이었죠. 하지만 언젠가는 결국 해야할 일이기에…. 수개월에 걸쳐서 기약없는 밤샘과 코드의 개선….. 재작성이 이루어집니다.

언제 이 작업이 끝났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스스로 무척 대견스러워 했었네용. 많이 신났고, 많이 행복했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건…..  무언가가 있어요. 코딩은 어찌보면 예술에 가깝다는 생각을 합니다. 뛰어난 개발자들을 보면 저도 모르게 존경스러워용. 그대신 전 카닷넷을 잃다시피 했죠. ㅠㅠ 흑흑흑……. 근데 어쩌면 또.. 지금 리부트하고 생각해보니, 카닷컴 솔루션 마냥 카닷넷도 전환의 시기가 필요했을 수도 있겠다 싶어용.

 

지긋지긋했던 스팸 폭탄, 조선족들과의 피할 수 없는 사이버 전쟁!

카닷넷은 언젠가 아들에게 물려주고, 내일부터 너의 로그를 쓰렴.. 이렇게 하고싶었는데.. 그러기엔 구제로보드.. 현 XE가…… ㅠㅠ 참.. 좀 그랬죠. 하아…. 참 오랜 기간 신세를 졌는데… ㅠㅠ 엉엉

 

좌우지간 원인의 시작은 그거였습니다. 카이져의 30대를 바친 카이져닷컴 솔루션의 미래지향적인 재개발 이슈!.. 그리고 성공.. ㅠㅠ

 

IMG_0864.jpg

그리고 얼마 후 새 패밀리카를 뽑았는데, 7킬로 운행만에 뒤에서 쿵. 새 차를 받아서 신나게 집으로 돌아오던 마눌이 깜짝 놀라서 전화했었죠. 으어.. 누가 뒤에서 쿵했다며…… ㅠㅠ

 

IMG_4383.jpg

새 차가 생겼지만.. 막상 카이젼, 작년 11월부터 이 녀석으로 출퇴근 중입니다.

 

IMG_4183.jpg에어휠 Q3!!!!!!!! 바퀴가 두개가 있어서 정지상태에서도 그냥 타고 서있을 수 있고….. 울퉁불퉁한 길도 Ok! 한 번 충전하고 나서 적어도 2-3일은 출퇴근을 할 수 있죠. (그만큼 회사와 집이 가깝기도 합니다만!)

 

덕분에 매 주말이 아니면 차를 운전할 일이 별로 없었는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MG_8526.jpg

 

카순이가 사고가 났던 자리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또 뒤에서 어떤 아줌마가 쿵!~ -0-;

 

ㅠㅠ 이건 대체 무슨 운명의 장난인지……………..

 

IMG_7652.jpg그러다가 아이맥 5K로 왔습니다. ㅠㅠ 흑흑……. 뭐 뜬금없지만, 굵직굵직한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하다보니….. 두서가 없네요. ㅠㅠ 차사고에서 갑자기 아이맥이라니!….

 

5K는 정말 신세계였어요. ㅠㅠ 플래시만 512로 하고, 램은 32기가. 다들 걱정하던 그래픽카드는 게임을 안하니 그냥 기본형으로 했는데….. 파컷에서 모션… 다른 모든 작업에 부족함이 없네요. 버벅인다는 것도 모르겠고………. ㅠㅠ (제가 둔한걸 수도 있고요.)

일할 때 느무느무 쾌적해서, 업무능률이 배는 올랐죠. 아아~주 조오오옿습니다! (한식대첩 나오는 할머니 톤)

 

IMG_7648.jpg

키보드도 바뀌었져. ㅠㅠb 맥사랑님이 보내주셔서….. ㅠㅠ 엉엉 손가락, 손목 터널 증후군이 해피해킹 프로와 로지텍 MX마스터를 만나고 나서 열흘만에 나았습니다. ㅠㅠb 의사도 수술해도 어차피 재발할거라고 직업을 바꿔야한다고 했던 바로 그 병이!.. 거짓말처럼 싸악~~ ㅠㅠ 맥사랑님 감사해영. ㅠㅠb

 

IMG_9191.jpg

그렇게 어물어물 하다보니…….

 

IMG_9228.jpg

어벤저스2도 개봉. ㅠㅠ 요샌 극장판에서 타노스가 넘 약하게 나오는 건 아닐까 걱정스럽습니다.

 

IMG_9206.jpg아무리 바빴어도 놓칠 수 없는 빅이벤트였죠! 이 날을 기억하는게, 거래처 전부와 스케쥴을 기막히게 짜맞춰서 하루를 온전히 어벤저스2에 할애했었죠. ㅠㅠb

 

IMG_9269.jpg

다행스럽게도 새 12인치 맥북 뽐뿌는 피해갔습니다. 디자인은 좋았으나……… CEO에겐 뭘 할 수가 없는 사양이었죠. ㅠㅠ 원격으로 아이맥에 연결해서 뭘 한다고 쳐도..(실제로 이런 경우가 50%이상이죠.) 해상도도 낮고….(레티나 15인치에 비해서용! ㅠㅠ) 로컬에서도 뭘 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ㅠㅠ 흑흑.

 

아……. 그리고 또 뭐가 있드라….

 

IMG_8957.jpg

똘똘이도 잘 살고 있어요!.. 2002년에 태어났는데, 녀석이 소란파워를 좀 가져간지라…….. 여지껏 날렵하죠. 하루에 똥도 3번이나 한바가지씩 싸고요! ㅋㅋ

 

IMG_3321.jpg그리고 이사결정!…… ㅠㅠ 5년간 한 곳에 머물렀던 카이져닷컴 전진기지가 새 둥지를 틀게 되었죠. 카순이가 이사를 예약했었는데…….. 아니 짐은 제가 박스에 싸고 옮기는 것만 아저씨들이 옮겨주는 뭐 그런 이사를 예약을 한 통에…… ㅠㅠ 흑흑.. 3일간 짐만 쌌어영. ㅠㅠ 옛 키보드, 마우스 마구 쏟아져나왔습니다. (포장을 뜯지않은 2D 5.25인치 디스켓 한 박스도 나왔죠!)

 

IMG_3410.jpg

이삿짐 싸다가 중간에 아라리오 뮤지엄에서 주최한 강연도 했습니다. 몇 년 만에 했는데 분위기가 좋아서 다행이었죠! 나중에 유튜브에 뜨면 카닷넷에도 소개를 하겠습니다! 사진은 준현님이 찍어주셨죠!

 

IMG_3323.jpg

이삿짐 싸다가.. 포장을 뜯지도 않은 새 애플2e 카드도 막 나오고………..

 

새 전진기지에선 좀 제대로 올드맥들을 비치할 수 있을 듯 해용. 많이 넓어졌어용!

 

 

 

IMG_3626.jpg

아직 정리하려면 멀었지만……. 전진기지는 엊그제 무사히 이사를 마쳤고요. 여름에.. 나무들로 둘러싸여있어서 매미소리가 시끄러운데, 매일매일 Beats 1 라디오의 볼륨을 높여 상쇄중입니다. 동네에 맛집이 많은데…. 맛있는 배달 중국집을 물색해봐야할 거 같아영. ㅎㅎ

 

좌우지간..

IMG_3897.jpg

오늘은 3호의 두돌이었거든영. 1,2,3호 모두 폭풍 성장중입니다! 3호의 성장이 두드러진통에.. ㅠㅠ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어떤 사람이 3호를 보곤.. 얘가 둘짼가 부다… 라고……….. 흑흑……..

 

뭐 그렇게 잘 지내왔습니다!

 

카닷넷 가족여러분들은 어찌 지내셨나요!? ㅠㅠ 흑흑.. 돌아오는데 너무 오래걸려서 죄송해영. ㅠㅠ

 

 

 

 

플레이스테이션> 새로 이사한 전진기지엔 운동기구를 비치했죠! 카이져의 매일매일 운동법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핫핫핫.. 대체 왜 저 인간은 저렇게 먹는데 몸매를 유지하는가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겠죠! ㅠㅠ 흑흑.. (날씬하다는게 아니라 유지가 된다는게 중요!)

카이져닷넷 강제 리부트! ㅠㅠ

IMG_3683.jpg

 

ㅠㅠ 안녕하세요? 카이졉니다.

14년여간 쌓여왔던 카이져닷넷의 로그를 뒤로하고, 오늘부터는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전 XE기반으로 되어있던 로그들을 몽땅 다 옮겨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여기저기에서 엄청난 잡음이 발생한 관계로 이번 기회에 새출발을 할 수 밖에 없는 반강제적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ㅠㅠ 엉엉

 

그래도 다행인건,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온 덕분에 이제 더이상의 스팸과의 전쟁은 없는게죠!

 

그러고보니, 카닷넷이 스팸이랑 해킹이랑 전쟁하던 추억이 솔솔~ XE를 버리고 나니, 회원가입이라던가 뭐 그런 것도 필요없을 거 같고요. 소셜 계정으로 답글도 달고 할 수 있으니.. ㅎㅎ 뭔가 제가 신경쓸 일이 많이 줄어든 것 같아서 맘이 가벼운데 한 편으로는 또 많은 분들에게 죄송스럽기도 합니다. 아아~주 복잡한 감정이에요!

 

여하튼 워드프레스 좋네용! ㅠㅠ 진작에 바꿀껄 그랬어요.

 

으음….. 아마 당분간 테마를 쓸데없이 계속 바꾸고 막 난리칠 것 같은 느낌입니다만.. ㅎㅎ 사실 전 디폴트 테마가 제일 맘에 드는데 말이죠….. ㅠㅠ 디폴트는 쓰는게 아니라고 배워서!… 한시간에 한 번씩 테마질을 하는 중입니다.

 

아예 이번 기회에 Caizer.com 쪽도 워드프레스로 넘어와야겠어요!!

 

ㅠㅠb